Q) 중절수술후 첫 생리 날짜는?
  임신 초기 5~6주경에 중절수술을 했는데요. 다음 생리는 언제 하죠? 참, 그리고 피임방법 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.

 
A)

 

안녕하세요? 산부인과 상담의 박평식 입니다.
 
중절수술 후에 생리가 시작되는 시기는 개인마다, 그리고 임신주수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. 보통은 임신초기 중절수술 후에는 생리가 4-6주 정도에 시작하게 됩니다.
 
하지만 임신중절 후 생리가 시작되지 않더라도 ,수술 후 약 (빠르게는 7일에서) 2주가 지나면 임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임신을 원하지 않다면 피임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. 
그리고 가능하면 임신중절 후 2~3주간은 위생상 잠자리를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.    

1) 초기 유산 후에는 원할 시 바로 경구피임을 시작해도 좋으며, 산후 모유수유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출산 후 2~3주에 시작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분만이나 유산 후의 피임약 복용은 혈전색전증의 위험이 다소나마 약간 증가 될 수 있습니다.
; 그래서 가능하면 초기 유산 후에는 그 뒤로 생리를 한 번 한 후 복용을 시도하시고, 중기 유산이나 분만 후에는 적어도 생리를 한두 번 정도 하신 후에 피임약 복용을 고려하시는 게 좋습니다.

2) 피임약을 복용해서는 안 되는 경우
- 평상시 원인이 확인되지 않은, 이상 자궁출혈이 있는 경우.
- 현재 임신가능성이 있는 경우.
- 조절되지 않은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경우.
- 과거 혈전증이 있었거나, 혈관질환이나 관상동맥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.
- 백혈병, 암, 심한 외상 등 혈전-색전증의 위험이 높은 경우.
 
3) 피임약이 적당하지 않는 경우 :
- 담배를 많이 피우는 경우.(특히 35살 이상에서 과도한 흡연)
- 하지 정맥류처럼 정맥류가 있는 경우.
- 급, 만성 담즙 정체성 간질환 등의 간이나 담낭에 질환이 있는 경우.
- 고도 비만인 경우. (체중 조절이 되기 시작하면 복용 가능)
 
4) 피임실패를 초래할 수 있는 경우
- 수면제를 복용 시.
- 앰피실린이나 테트라사이클린 또는 설포나미드 등의 일부 항생제 복용 시.
- 일부 간질약이나 일부 폐결핵약을 복용 시.
- 피임약을 중간에 2일 이상 복용하지 안했을 경우.
 
5) 피임약 복용 후 나타나는 증상(복용 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일시적인 증상이 대부분)
- 두통
- 유방통
- 메스꺼움 등 위장질환
- 불규칙한 (약간의) 자궁출혈
=> 위의 증상이 지속되면 진찰이 필요함.
 
* 보통 임신 반응 소변 테스트는  성관계 후 14일째 해보시기 바랍니다.
이 때의 정확도는 약 95%라고 생각 하시구요 
 
감사합니다.

 

 

여성암 조기 검진 삼성산부인과 http://www.petiteclinic.com  

유방암 난소암 자궁경부암 갑상선암 방광암 자궁근종 조기발견 / 태아정밀초음파

임신검사 피임상담 / 성병검사 & 성병치료 / 여성종합검사 미혼여성검사 /요실금수술

비용 & 진료문의 010-4327-5883 (친절 상담실장, 24시간) / 병원전화 : 031-997-3575

 

 

불로동검단일산인천서구피임조절,강서구김포임신상담,초음파진단검사,인공합법적유산,낙태약물위험성,중절수술허용범위,임신테스트반응,자궁출혈통증걱정,감염합병증치료,후유증가능성,시술기구부작용,예약문의,무료상담전화,임신확인초기증상,중절후관리,수술병원,산부인과

+ Recent posts